예금주 : 영암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농협 633086-51-011008
홈 > 고객센터 > 공지사항
New Document
달마지쌀골드 11년 연속 전남 10대 고품질쌀브랜드 선정 2019-05-13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8
달마지쌀골드 올해의 10대 고품질 브랜드쌀 '우수상' 선정

영암군의 대표 쌀 브랜드인 달마지쌀골드가 11년 연속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쌀에 선정됐다.
전남도는 소비자 수요에 부응하는 전국 최고의 명품쌀 생산·유통 활성화를 위해 '올해의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쌀'을 선정했다.
전남쌀 10대 고품질 브랜드쌀 선정은 한국식품연구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등 쌀 관련 5개 전문기관의 평가로 이뤄졌다. 시중 판매처에서 두 차례에 걸쳐 무작위 시료를 구입, 쌀 관련 전문 분석기관에 의뢰해 품종 혼입률, 품질, 외관 품위, 식미평가, 중금속·잔류농약검사, 서류·현장평가 등 2개월에 거쳐 심사를 실시했다.
평가 결과 대상에는 해남 한눈에반한쌀, 최우수상에는 담양 대숲맑은쌀, 우수상에는 영암 달마지쌀골드·함평 나비쌀·영광 사계절이사는집, 장려상에는 보성 녹차미인쌀·순천 나누우리·강진 프리미엄호평·무안 황토랑쌀·화순 자연속에순미쌀이 각각 선정됐다.
이들 브랜드쌀은 생산·가공·유통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관리를 통해 상품을 차별화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품종 순도 100%가 9개 브랜드에서 나타날 정도로 예년에 비해 품질이 향상됐다. 평가위원들은 "브랜드 쌀의 품질, 식미점수가 상향 평준화됐다"고 분석했다.
전남도는 오는 6월 이들 10대 브랜드쌀을 시상하고, 브랜드쌀의 판촉 및 품질 개선 등을 위해 홍보, 마케팅 사업비로 총 1억5천만원의 인센티브를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또 앞으로 쌀의 최대 소비처인 수도권은 물론 제주·영남권 등을 중심으로 우수 브랜드쌀을 집중 홍보하고, 대형 유통매장을 통한 공동마케팅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쌀은 그동안 전국 최고의 명품쌀로 입증받고 있다"며, "올해 선정된 10대 브랜드쌀에 대해서도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통해 전남쌀 생산 농가의 소득 창출에 기여토록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영암군민신문(http://www.yanews.net)

이름
비밀번호
 
현재 0 / 최대 300byte (한글 150자, 영문 300자)
이전글이 없습니다
기해년 설 명절 택배 공지사항입니다.